“인천본부세관, 구직자 취업 지원에 앞장선다”
- 인하大와 공동 ‘글로벌 물류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’ 운영
- 김시우 기자 | khgeun20@daum.net | 입력 2017-03-20 15:55:46
![]() |
인천본부세관은 지난해 상·하반기에 ‘제1, 2차 글로벌 물류 ·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’과정을 개설하여 수출입통관 및 FTA 실무 교육을 실시했으며, 교육 종료 후,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미니채용 박람회를 개최하여 교육 수료생 34명의 취업을 연계한 바 있다.
이번 과정은 3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3개월간 총 480시간으로 운영되며, 물류분야 취업준비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사전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했다.
교육 내용은 물류분야 기업에 취업될 수 있도록 물류, 통관, FTA 활용 등 실무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,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FTA를 활용하는 원산지인증수출자 지정업체나 지정을 준비하는 기업체 취업 시 별도의 교육없이 ‘원산지관리전담자’로 지정될 수 있도록 FTA 교육 이수증이 제공된다.
이 밖에도 인천공항만 물류단지 현장견학을 통해 이론이 실제 적용되는 사례를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며, 교육 종료 후 미니 채용 박람회를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하여 수료생의 취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.
노석환 세관장은 “관·학 협력을 바탕으로 「고용창출형 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」을 확대해 청년 취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[저작권자ⓒ 조세플러스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헤드라인HEAD LINE
카드뉴스CARD NEWS